일상

10월달 하얼빈 집안이 더 추운듯(이유는 중국 난방 시설)

Jaefat 2015. 10. 5. 22:59


중국은 아마도 북경 위쪽으로는 겨울이 되기 전 1~2달이 가장 추운 것 같아요

예를 들어서, 북쪽 지방인 하얼빈, 북경, 청도, 심양, 대련 등

대부분 집의 난방시설이 라디에이터로 중국어로는 暖气 되어 있는데

개인이 아닌 중앙에서 통치하는 난방 시설 입니다





난방이 언제 시작되는지 인터넷을 찾아 보니 아주 자세히 나오네요 ^^

지역의 평균 기온이 5도 인 날이 5일 이상일 경우에 난방이 시작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제가 살고 있는 곳인 하얼빈은 10월 20일 시작 ~ 4월 20일 까지 입니다


보자.. 오늘이 10월 5일이니까 앞으로 약 15일은 더 기다려야 겠네요 ㅠㅠ

지금 밖이 18도 이고 집안 체감 온도는 약 10도 정도 되는 것 같아요. 

내복에 수면양말 심지어 상의 깔깔이 까지 입고도 약간 쌩한 느낌이 있네요.





요즘에 새벽 5~6시 쯤 추워서 한번씩 깹니다 ㅠㅠ

두꺼울 이불을 살까,, 아니면 몇일만 더 버틸까 고민이 되네요

왜냐면 라디에이터가 나오면 따뜻해서 반팔 입고 있거든요

암튼,, 손이 시려서 포스팅은 여기까지 해야 겠어요 ~

요즘 일교차가 크더라구요. 감기 조심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