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

4대보험 가입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

Jaefat 2014. 3. 4. 15:36

4대 보험이라고 하면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인데요.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가 필요할 때가 있더라구요. 

특히, 주택담보대출 받으실 때나 그외 금융거래시 말이죠. 한번 필요한 적이 있으셨는지, 어무니가 부탁을 하시더라구요. 그때 알았습니다.  저희 어무니는 아직도 각 공단에서 개별적으로 발급받는 아주 복잡한 방법만 알고 계심을.....

저는 이미 회사에서 인터넷으로 많이 발급받아봤었는데, 진작 어무니한테 알려 드릴껄! 하고요. 그 자리에서 아주 간단하게 인터넷을 발급받는 방법을 설명해 드렸습니다. 

컴퓨터 세대가 아니셔서 이런 간단한 방법이 오히려 복잡하게 느껴진다고 말은 그렇게 하시지만,집에서 딱 프린트해서 갖다드리니 엄청 편리하다고 좋아하시네요.  그럼, 4대보험 가입확인서 인터넷으로 어떻게 발급받는지 간단한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4대보험포털사이트 바로가기  www.4insure.or.kr

1.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미리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가입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3. 인터넷으로 발급 받기 위하여 프린터기를 연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 4대보험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회원가입을 하셨다면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 시 여러가지 보안 프로그램이 깔리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로그인 후 [증명서발급 - 증명서 신청/발급]으로 들어가 주세요. (위 스샷 참고)



여기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미리 준비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 청구서를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작성방법은 상단 오른쪽 [작성예시]로 들어가시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작성이 끝나면 [신청]을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증명서 신청현황을 확인하신 후  오른쪽 [출력가능]을 클릭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증명서 출력]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와같이 4대보험 가입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머니께서 앞으로 계속 부탁한다고 하시면서 맛있는 저녁 밥상을 차려 주셨습니다 ^^

요즘에는 정말 인터넷으로 안되는게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